본문 바로가기
정보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비용 알아보기

by leatherh 2022. 6. 10.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반응형

 코로나 신속항원검사란 자카진단키트와 같이 그 반응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검사를 뜻합니다. PCR이란 쉽게 말해서 유전자 검사를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요즘 들어 체계가 바뀌었습니다. 선별진료소에 가는 것은 마찬가지지만 먼저 코론 자각진단키르를 통해서 실시한 후  양성이면 PCR을 하도록 변화하였습니다. 또는 전문가용 항원 테스트를 마친 후 그 기관 혹은 선별진료소에서 PCR을 받는 방식으로 바뀐 것입니다. 인원수가 늘어난 현재의 상황만큼 일단은 1차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신속항원검사는 결국 코로나 진단키트를 이용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직접 구매하시거나 선별진로소에 가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있을 때 PCR을 하는 경우

반응형

코로나 확진 증상이 있을 경우 바로 PCR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만 60세 이상의 고령자인 경우
- 의료기간 의사 안내에 따라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 밀접접촉자, 해외입국자, 격리 해제전 검사자등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경우
- 교정시설, 의료기관 입원 전 등 감염취약시설 입소시 선제적으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경우는 해당하는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됩니다.

 가구 내 격리자 수별 생활지원비 지원금액 기준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 및 주의사항

반응형

 신속항원은 개인이 채취한 비강도말물에 코로나 19바이러스가 존재하는재 현장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C에만 줄이 나오면 음성 C와T에 모두 줄이 나오면 양성, T에만 줄이 생기면 무효라 재검이 필요합니다. 키트는 현재 약국 및 편의점에서 판매하며 1회 구입시 5개 이하로 구매 가능합니다. 1회분이 대략 6000원 정도입니다. 테스트한 결과 양성일 경우 두줄로 확인된 키트를 봉투에 넣고 밀봉하여 지참해서 선별진료소에 방문해야 합니다. 음성일 경우 생활폐기물로 버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코로나 신속항원검사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