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ott 뜻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by leatherh 2021. 12. 12.

오늘은 최근 들어 인기인 넷플릭스, 유투브, 웨이브 등 인기 있는 ott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TT 단어는 많이 들어봤지만 정작 그 뜻은 어떻게 될까요?

 OTT 뜻

반응형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볼 수 있는 TV입니다. 여기서 Top은 셋톱박스를 의미합니다.

OTT 서비스란?

반응형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교육 등 여려가지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야기합니다. 대표적인 OTT 서비스로 유투브, 넷플릭스, 왓챠 등이 있습니다. OTT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시청가능하며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근할때 핸드폰 등으로 유투브나 넷플릭스 등을 보는 코드 없이 손 안에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것이 OTT입니다. 코로나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이 시점에도 OTT 시장은 날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OTT 순위

반응형

 많은 분들이 핸드폰에서 놓지 않는 유튜브가 1위입니다. OTT 시청자들의 스크린 타임을 보면 대부분이 유튜브가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서비스입니다. 2위는 넷플릭스, 그 뒤로는 웨이브, 왓챠 등이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중인 OTT 서비스는 보는 이로 하여금 많은 재미를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OTT 서비스 행보가 더욱 주목됩니다.

 이상으로 OTT 뜻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