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쏘카 반납장소 변경 어렵지 않아요

by leatherh 2021. 12. 12.

쏘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차량공유 플랫폼은 무엇일까요?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겠지만 쏘카입니다. 많은 이용을 하는 만큼 차량 반납 장소가 변경되면 당황하실 수 있기에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는 전국 4000여 개가 넘는 쏘카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서비스와 많은 격차를 보입니다. 특히나 서울지역인 경우 5분에서 10분 거리면 대부분 쏘카존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쏘카를 이용하다 보면 부득이하게 또는 상황에 따라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약상태에서 반납장소 변경

반응형

 쏘카 차량의 예약이 완료된 경우라면 차량의 반납위치는 변경되지 않기에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 그리고 반납지 변경으로 재예약하셔야 합니다.

 주행 중 반납장소 변경

반응형

 쏘카를 운행중에 있는 경우 지정한 장소에 반납이 어려운 경웨는 고객센터 또는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에 연락을 해서 반납장소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예상되는 경우

반응형

 상황이 불분명하여 차량의 반납 변경이 예상된다면 부름기능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름서비스가 아닌 일반 쏘카존에서 차량을 빌린 경우도 쏘카존에 반납하여야 합니다.

 쏘카 반납지연 페널티

 만약 쏘카 차량을 반납 예정시간보다 늦게 반납한다면 페널티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10분~30분 : 10,000원
 30분 이상 : 페널티 요금 10,000원 + 지연요금
 이처럼 쏘카 반납 지연의 경우 요금이 부과되기에 추가적인 비용 지출이 없도록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쏘카 반납장소 변경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