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배 효능 효과 보관방법 알려드립니다

by leatherh 2023. 3. 10.

 

배 효능

 

제철인 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삭한 식감과 더불어 시원한 맛을 내는 대표 과일 배는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그렇다면 배에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고 어디에 좋은지 효능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 효능


배는 칼륨, 칼슘, 나트륨, 마그네슘의 함량이 73%를 가지고 있으며 배나 배가공품을 먹는 것은 우리 혈액을 중성으로 유지시켜 건강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배에 함유된 비타민에는 비타민 B1, B2는 함량이 다소 많고 비타민 C는 함량이 다소 적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햇빛이 비타민 C에 많은 영향을 주어서 햇빛을 많이 받은 과일일수록 비타민 C 함량이 많습니다.

반응형


배는 소화를 도우는 역할을 합니다. 육류 섭취 후 속이 더부룩할때 배를 먹으면 개운한 느낌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배는 열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배는 갈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배즙을 먹는다면 목이 트이는 기분을 받을 수 있으며 감기로 목이 아프거나 할때 배즙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배에는 다양한 효능과 효과가 있습니다.



 배 보관방법


 배를 보관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김치냉장고 보관이 있습니다. 배를 랩이나 비닐에 싸서 냉장 보관하면 오랫동안 싱싱하게 드실 수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