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콜라비 효능 효과 영양성분 보관방법

by leatherh 2023. 3. 7.

 

콜라비 효능

콜라비 효능 효과

콜라비는 유럽을 비롯한 서양 국가에서 즐겨먹는 채소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최근 몇 년 사이에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콜라비는 채로소써 줄기부터 잎까지 버릴게 하나도 없는 영양분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반응형

  단 맛 또한 있어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은 콜라비 효능 영양성분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라비란


콜라비는 양배추에 분화된 채소입니다. 잎은 쌈채소로 활용되며 줄기는 샐러드로 활용되어 버릴게 없는 채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순무양배추라 불립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는 것처럼 콜라비는 둥근 채소로 원산지는 북유럽 일대입니다

반응형

 콜라비에는 섬유와 당분을 비롯해 단백질, 칼슘, 철, 비타민C 등이 풍부합니다. 맛은 배추뿌리와 비슷한데 식감은 아삭하고 매운맛은 덜하고 녹즙이나 쌈채소로 드실 수 있습니다.


콜라비 구분 

콜라비는 적색과 녹색이 있습니다. 속은 동일한 흰색이지만 녹색이 단맛이 더 있다보니 요리 재료로 잘 쓰입니다. 콜라비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를 수치를 내려주어 혈액순활을 원할하게 해주며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비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는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라비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자주 먹으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포만감을 높여주기에 체중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콜라비 효능 영양성분


 또한 스트레스와 식습관 등으로 생긴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콜라비는 임산부 태아의 뇌 발달에 도움을 주며 신경과 저체중아등을 예방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라비는 항산화 성분이 있으며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콜라비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용 채소이지만 십자화과(배추과)에 알러지가 있따면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비는 보통 썰어서 먹거나 채소 샐러드에 넣어서 먹거나 수프에 넣어서 드셔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