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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어디까지 알고 있으신가요?

by leatherh 2022. 12. 5.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오늘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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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로나의 영향도 있지만 대부분의 쇼핑 중 절반 이상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져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그러나 온라인 쇼핑은 직접 눈으로 보고 사지 못하고 물품에 문제가 있는채로 배송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교환, 반품, 환불 등 소비자와 판매자가 갈등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에서 소비자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 소비자보호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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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적으로 소비자는 구매를 위한 판매자와 체결한 전자상거래 계약에 대해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내에는 청약철회 등을 자유롭게 할수 있습니다. 단순변심도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이기 때문에 판매자는 이를 거부할수 없습니다. 개봉후 환불 불가 등에 대한 자체 환불규정에 속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환불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불이 불가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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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에게 책임이 있는 재화가 훼손된 경우
- 소비자의 사용 혹은 일부 소비에 의해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곤란할정도로 재화의 가치가 감소된 경우
- 소비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이상으로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비자에게는 정당한 권리가 있기에 이를 인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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