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mbti s n 차이점 알려드립니다

by leatherh 2022. 9. 16.

 

mbti s n 차이점

 요즘들어 mbti가 인기입니다. 친구를 만나도 지인을 만나도 mbit를 서로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mbti란 무엇일까요?

MBTI란?

반응형

  MBTI란 에너지, 인식, 판단, 생활양식 등 네가지로 나누어 성격 유형을 판단하는 하나의 이론입니다. 심리학계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있지는 않지만 많은 이들이 재미삼아서 성격 유형을 파악하는데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mbti의 네 알파벳 중에서 s, n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BTI S,N의 차이점

반응형

 S는 감각을 중요시하는 타입입니다. 따라서 자기가 경험하지 않은 것에 대한 상상과 예측보다는 현재 생각에 기반을 둡니다. 현실주의, 원칙주의에 기반한 이들이 많고 오감을 통해 느낀 경험과 감각을 통해 생각하는 것을 즐깁니다. 따라서 숲이 아닌 나무를 보는 타입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N은 직관을 중요시하는 타입입니다. 비유적이고 추상적인 묘사를 선호하며 미래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에 보이는 것들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N의 경우 현재보다는 미래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뜬구름을 잡는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직관형 N은 경험보다는 육감에 의한 정보를 인식하게 됩니다. 직관형들에게 취미는 상상하기라고 할 정도로 터무니 없고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어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쏟아내기도 하고 큰 그림을 보면서 미래의 비전을 설계하는 타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MBTI S N 차이를 가장 잘 나타내는 것이 표현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예시를 들어 보자면 창작자들에 대한 것들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S의 경우 사실적인 것을 기반으로 경험을 예시로 쓴 글을 쓰는 경향이 높고 N은 상상이 필요한 장르와 비유적인 표현들을 많이 쓰곤 합니다. 노래 가사를 봤을 때도 S와 N의 성향이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mbti s n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