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

여드름은 대체 왜 나는 것일까?

by leatherh 2022. 2. 3.

보기 싫은 여드름, 대체 왜 나는 것일까?

반응형

 많은 분들께서 누구나 한번쯤은 여드름을 겪습니다. 다만 대부분 청소년기때 잠깐 나다가 여드름은 없어지죠. 그러나 성인 된 이후에도 여드름이 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남들과 비교하였을때 왜 본인만 나이가 먹도록 여드름으로 고생하는지 이유를 알기 힘듭니다.

 여드름이 나는 이유

반응형

여드름은 왜 나는 것일까요?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유전과 스트레스입니다. 부모 또는 조부모 또는 기타 친척중에서 그 유전의 원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모가 여드름 피부라면 자식도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물론 부모가 피부가 좋아도 자식의 피부가 여드름 피부가 될 수 있습니다. 확률의 차이일 뿐이죠. 피지가 만들어지는 양이 유전적으로 결정된다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피부는 중성피부입니다. 청소년기때 여드름이 잠깐 나다가 이내 없어지는 피부 타입이죠. 하지만 여드름이 잘 생기는 지성피부를 가진 이들이라면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이들은 어른이라는 나이가 되고 나서도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는 것이죠. 여드름의 원인에 대해서 올바르게 알아야 여드름도 나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피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르티솔이라고 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도록 하고 이 코르티솔이 만들어지면서 피지를 만들어내는 성분도 늘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뭉쳐진 기름이 여드름이 되는 것입니다.

 잘못된 정보

반응형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어떤 음식을 먹었는데 여드름을 유발한다더라, 또는 어떤 세안법이 여드름을 나게 할 수 있다라는 잘못된 정보에 의해서 여드름 피부 환자들은 더욱 혼란에 빠지고 잘못된 치료로 인해서 여드름이 더 안좋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여드름의 원인에 대해서 잘 알았으니 다른 잘못된 정보로 인해서 혼동하기 없기를 바랍니다.
 유전은 정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어찌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본인의 상태에 맞게 알맞은 대처를 하게 되면 여드름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잘못된 정보로 고생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여드름 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2.01.27 - [여드름] - 여드름 완치법 알려드립니다

 

여드름 완치법 알려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여드름 완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드름이란 털 피지선 샘 단위의 만성 염증질환으로 면포(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 구진(1cm 미만 크기의

leatz.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