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금액 대상 지급시기 정리

by leatherh 2022. 1. 6.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소상공인분의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소기업을 돕고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의 목적은 코로나로 인한 방역조치 강화로 어려움을 안고 있는 소상공인과 소기업 회복 및 방역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대상과 금액 그리고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지원대상

반응형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영업시간 제한에 따라 매출 감소 예상으로 간주되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이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021.12.15일 이전 개업한 소상공인 또는 소기업은 사업체는 각 1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버팀목자금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사업체는 지원가능하며, 버팀목자금플러스나 희망회복자금을 지원 받지 않았더라도 매출 감소 기준에 만족한다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지원제외

변호사, 회계사, 병원 약국 등 전문직 또는 금융, 보험관련 시설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온라인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먼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핸드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받습니다. 이 후 업체명, 사업장 주소, 계좌번호를 추가 입력하면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12월 27일부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오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대상 금액 지급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