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조거팬츠 뜻

by leatherh 2019. 7. 15.

조거팬츠

 

조거팬츠 뜻

 

조거팬츠는 조깅하는 이의 jogger 바지 pants 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바지 특성상 일반적인 팬츠와 다르게 허리부분에 벨트 라인을 생략한 부분도 있으며 벨트를 대신하여 긴 스트링(끈) 등으로 대체하여서 입을 수 있도록 하는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장 큰 특징으로는 바지 밑단이 허리처럼 비슷하게 고무줄 처리가 되어 있어 늘어나기 쉬운 형태로 되어 있어 운동복 느낌을 주는 동시에 편리성에 있어서는 최적화 된 디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조거팬츠는 흔리 츄리닝, 트레이닝 복을 떠올리면 좋은 예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조거팬츠는 밑단을 모아준다는 디자인적 형태와 더불어서 운동복적인 느낌과 외출용으로도 많은 이들이 착용을 하고 있습니다. 바지 소재로는 주로 면 소재를 많이 쓰는데, 이는 바지 특성상 세탁이 용이하기 위해 면을 사용함으로써 보다 세탁이 손쉽고 옷에 손상이 많이 가지 않도록 것도 하는 것도 조거팬츠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바지가 주로 외출용으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다면, 조거팬츠는 일반적 바지와는 다르게 약간의 덜 포멀한 느낌을 주고 자유로운 느낌을 주지만 제품의 편리성과 디자인적인 요소를 더한 아이디어로부터 나온 제품이기에 활용도가 보다 높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스포츠 브랜드의 조거팬츠는 디자인적인 미적 감각도 있지만 보다 기능성에 주안점을 두어 땀 배출이 조금 더 쉽게 될 수 있도록 제작이 많이 되며 헬스장과 야외 운동을 통해서 알 수 있듯이 많은 이들이 이러한 스포츠 조거팬츠 그리고 트레이닝 복을 입고 착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도메스틱 자체 제작 브랜드에서는 기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보다 조거팬츠 외관의 디자인적 미적 감각에 주안점을 두어 옷을 입었을 때 어느 옷에도 매치를 할 수 있게 디자인을 출시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조거팬츠 뜻은 다른 복종과 마찬가지로 이렇게 이름에서 어원을 알 수 있습니다.물론 바지의 끝 부분의 디자인적 특성이 가장 비중이 있는 제품이기게 이것은 사람마가 호불호가 갈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평소에 조금 깔끔한 룩을 좋아하는 이라면 이러한 조거팬츠는 아무래도 선호도는 높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스타일링을 좋아한다면 분명히 매력적인 옷이라고 생각이 들며, 이전과 다르게 현재는 조거팬츠의 디자인과 제품 기능에 대해서 더욱 다양한 제품을 내놓기에 보다 소비자로 하여금 폭 넒은 선택층을 제공할 것입니다.일반적인 바지와 다르게 착용시 편리함이 가장 큰 강점이고 장점이기에 옷을 착용시 보다 편리함을 우선 순위로 두는 이들에게는 조거팬츠는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조금 특이하면서 디자인적으로 본인만의 스타일링을 찾는 것도 옷을 입는 것에 있어서 재미와 다양성이 될 것입니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입자 반대말은 무엇일까요?  (0) 2021.10.23
8대 전문직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0) 2021.10.18
귤 껍질 일반 쓰레기 vs 음식물 쓰레기  (0) 2020.02.09
노안 교정 필름 테스트  (0) 2020.02.09
면 섬유의 특징  (0) 2019.07.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