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요

by leatherh 2021. 11. 17.

 

 누구나 이용을 많이 하는 차량으로 인해서 우리는 많은 편리성을 누립니다. 요즘 우리나라 차량 수가 굉장히 많이 늘었습니다. 예전의 한 가구에서 한대 정도의 차를 보유했다면 현재는 그보다 더 많은 현실입니다. 그러나 도로는 일정한데 차량은 늘어나다보니 도로는 점차 좁아지고 차량 수에 비해서 교통과 도로는 발달하지 못해서 불법주차 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합니다.
 문제가 되는 것은 불법주차 입니다. 불법주차로 인해서 인근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차주에게도 피해를 주게 되는 셈이죠.
 
그래서 오늘은 불법주차 신고와 포상금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불법주차 신고법


 먼저 불법주차 신고에 대해서는 첫번째로 안전신문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신고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플을 깔고 위치정보를 이용해 신고접수를 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다산 콜센터 120번으로 전화를 하여 민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 편하신 방법을 택하여 신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그렇다면 불법주차 신고시 포상금은 어떻게 될까요? 불법주차 신고를 한다고 하여서 모두가 포상금을 지급받는 것은 아닙니다. 불법주차 신고시 포상금을 받는 경우는 LPG 운반차량의 불법주차 신고시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모든 시간에 가능한게 아닌, LPG 운반차량이 야간시간에 불법주차한 경우에만 포상금 3만원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불법주차 신고 포상금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