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카세미루 주급 연봉 알려드립니다

by leatherh 2022. 8. 31.

카세미루 주급 연봉

브라질 국가대표 미드필더 카세미루(30)가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를 떠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 공식 입단했습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레알 마드리드 미드필더 카세미루와 2026년 6월까지 4년 계약했다고 발표했습니다. 1년 연장 옵션도 있습니다. 카세미루는 이날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린 라이벌 리버풀과의 ‘노스 웨스턴 더비’ 킥 오프에 앞서 새로운 홈팬들에게 인사했습니다.

반응형

 이적료는 공식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BBC는 최대 7000만 파운드(8100만 유로·약 1105억 원) 규모라고 전했습니다. 이는 30세 이상 선수 역대 2위에 해당하는 이적료다. 1위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당시 33세)로, 2018년 유벤투스가 1억 유로의 이적료를 레알 마드리드에 지급하고 품은 바 있습니다. 카세미루의 주급은 35만 파운드(5억 5000만 원)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는 EPL 최상위입니다.

반응형

 

 카세미루는 이번 이적이 돈 때문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큰 돈을 벌려면 예전에 팀을 옮겼을 것”이라며 “그렇게(돈 때문에 이적) 생각하는 사람들이 틀렸다. 그들은 나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맨유가 늘 나를 잘 대해줬고, 이적은 내가 결정했고, 나의 길”이라며 “ 맨유와 EPL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기회를 얻어 대단히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2010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프로 데뷔한 카세미루는 2013년부터 9시즌을 뛴 레알 마드리드에서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루카 모드리치, 토니 크로스와 중원에서 이른바 ‘크카모’ 트리오를 구성해 호흡을 맞추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 3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5회 등 레알 마드리드의 많은 우승에 기여, 세계 최정상급 수비형 미드필더로 평가받았습니다. 브라질 국가대표로는 2011년부터 63경기에 출전했습니다.

 이상으로 카세미루 주급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